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 SNS의 종류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그에 앞서 한 가지 질문을 드리겠습니다!중국에서도 유튜브 또는 인스타그램 등을 사용하나요? “물론 아닙니다!”
중국에서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이 모두 차단되어 있어서 접속이 안됩니다.그럼 중국인들은 어떤 SNS를 사용할까요?
이번 글에서는 중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SNS를 자세히 설명하고 싶습니다.그러나 이 시간에 모든 SNS를 다루는 데는 막대한 양이라 짧은 영상!즉 쇼트 폼 SNS에 대해서만 이야기 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중국에서 가장 많이 드나드는 SNS플랫폼이 긴 영상 플랫폼 또는 글 기반 플랫폼이 아니라 바로 쇼트 폼. 짧은 동영상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그럼 우선 짧은 동영상 플랫폼, 쇼트 폼에 대해서 알 필요가 있죠?쇼트 폼과는?말 그대로 15초에서 1분의 짧은 영상 콘텐츠의 일입니다. 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틱톡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세요. 그럼 중국에서 어떤 SNS를 사용하는지 알아볼까요? 이하의 사진처럼 중국에는 동영상 플랫폼만 수없이 많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플랫폼 외에도 현재도 계속 신생 플랫폼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플랫폼 중에서 어떤 플랫폼이 좋은지, 또 한국인이 사용한다면 어떤 플랫폼에 가입해서 사용하는 게 좋은지 알아봐야겠네요!

내가 3개만 골라서 보았습니다. 첫번째! 더운 사람입니다. 중국어로 “두음”라고 씁니다.두번째!크아이쇼입니다. 중국어로 “손”라고 씁니다.마지막 3번째!샤오 폰 슈입니다. 중국어로 노래라고 씁니다. 이렇게 3가지를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상기 3개의 플랫폼은 비교적 안전한 플랫폼입니다. 그 이유로는 3가지 모두 달의 방문자가 약 2억명을 넘는 대형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규모가 큰 만큼 유저가 비교적 신뢰하고 사용하고 있으며 플랫폼 측에서도 그에 상응하는 보안 관리가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2. 위의 플랫폼은 쓰기 쉽습니다. 신생 플랫폼과 달리 추천한 상기 3개의 플랫폼은 꽤 오랫동안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플랫폼 내에서 영상을 자주적으로 편집하거나 업로드할 때 비교적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3개의 플랫폼은 어떤 플랫폼인가? 다음의 포스팅에서 계속 만들어 보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