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식 자동구매, 매도, 부수입, 용돈벌이
대부분의 주식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은 단기간에 이익을 내고 싶어할 것이다. 나도 마찬가지다 블로그에 항상 올리는 것은 장기투자와 동행투자에 대한 이야기이긴 하지만 나도 짧은 시간 내에 높은 수익을 냈으면 좋겠다.하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는 걸 알기 때문에 장기투자와 동행투자로 안전한 방법을 선택하고 있고, 또 다른 계좌에서는 일시적인 변동폭에 따른 차익을 노리고 거래를 하고 있다.오늘은 자동매수로 작지만 소소하게 버는 주식 투자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 매매
나는 삼성전자 주식을 시세 포착 기능을 통해 사고팔고 있어. 자동매수를 통해 차익거래를 발생시켜야 한다고 생각한 것은 오래전 일이지만 실행에 옮기기까지는 한참 걸려 이달부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가장 최근 거래한 것은 지난 3월 17일 삼성전자 주식 26주를 매도했다. 실현 손익은 17,514원으로 별 것 아니다. 내가 인수한 평균 단가보다 1~2% 이상 정도 되면 그냥 매도하고 조금만 내려가면 다시 매수하는 방법이 전부다.
이 같은 방법으로 3월 한 달간 두 차례 거래가 발생했고 수익률은 1,12%, 1.27%로 3월 한 달간 약 3만7천원 가량의 수익이 발생했다.
지난 3월 이전에는 수동으로 가격이 오르면 팔고 내리면 샀는데 올해 삼성전자에서만 실현 수익금이 138,873원이다. 삼성전자에 투자하는 금액은 약 150만원으로 이미 10% 정도 실현 수익을 올렸다. 소소하지만 어떻게 보면 상당한 수익률을 올리고 있다. 워런 버핏의 경우도 연평균 수익률이 13% 정도라고 하지만 이미 달성해 나가기 때문이다. 직장인이나 주부의 경우 이처럼 부수입을 조금씩 올리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나는 이렇게 번 수입은 다시 재투자에 쓰인다. 즉 현재 계좌에서 현금으로 나오지 않고 매번 26주를 매수했다면 그 다음에는 27주를 매수할 수 있게 된다.현재 6만원 정도의 주가이기 때문에 3~4차례 매수와 매도가 반복되면 1주를 더 추가할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 주식으로 선택한 이유
코스피 1위 삼성전자 주식을 사고파는 이유는 코스피 1위 기업이기도 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다. 즉 개별 기업이지만 사실상 지수에 투자하고 있는 것과 같다.왼쪽: 코스피/오른쪽: 삼성전자, 왼쪽은 코스피 차트이고 오른쪽은 삼성전자 주가 흐름이다. 두 사람은 거의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삼성전자에 투자하는 것은 코스피에 투자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배당금이지만 삼성 전자는 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한다. 그래서 코스피 지수보다 더 좋은 투자처일지도 모른다.삼성 전자는 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했고 시가 배당률은 약 0.6%정도에서 1년에 총 2.4%의 괜찮은 배당을 실시하고 있다.내가 인수했을 때 배당 기준일에 걸리면 배당금은 덤으로 준다. 물려도 편안함, 이렇게 배당도 주고 코스피와 비슷한 흐름으로 움직이는 개별 종목은 삼성 전자뿐이다. 그래서 물려도 편하다. 실은 큰 금액은 아니므로 물려도 편하다. 혹시 더 큰 금액은 삼성 편하게 투자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하고 보자.항상 투자를 하면서 보는 것은 제가 가지고 있는 금액이 많지 않아 유감일 뿐이다. 나보다 자산이 10배 많은 사람은 10배나 큰 금액에서 나와 같은 방식으로 투자하면 10배나 큰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이지만 거꾸로 생각하면 씹으면 그만큼 리스크가 커진다. 그래도 물리고도 편한 방식의 투자 방법이라면 좀 더 파이도 키우고 보는 게 좋겠어! 블로그 관련 글적립식 주식투자 8개월차 기록 남증권 자동매수주문방법, 시세포착 스톱로스트레일링 주식자동매도방법(예약체결 – 자동감시주문)매수 또는 매도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라 개인적인 판단과 생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이며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도 개인의 책임이므로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