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서 광고 수익을 더 효율적으로 얻으려면 구글 애드센스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 애드센스를 하려면 네이버 블로그와는 연동이 안 되고 다음 블로그인 티스토리를 해야 한다. 애드센스를 하려면 네이버 블로그처럼 먼저 티스토리에 가입한 뒤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해 티스토리 주소를 연결해야 한다. 애드센스 승인의 경우 애드고시라고 할 정도로 심사가 매우 까다롭다고 한다. 하지만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공략법처럼 구글의 애드센스도 유튜브에 공개되고 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공략법> 1. 글자수 적어도 2000자 이상 쓰기 2. 양질의 글을 쓰기 위해 대학 전공 서적을 복사하다 3. 등록전 맞춤법검사 필수 4. 글은 20개 이상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수익 구조는 약 67% 정도라고 한다. 33%는 구글이 가져간다고 한다. 출금 기준은 $100 이상부터라고 한다. 수입이 많아지면 세금 문제가 발생하게 돼 추가 세금 공부도 필요하다. 월 100만원 이상의 수입이 생긴다면… 티스토리 가입
T-Story 검색 후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난다. 티스토리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게 편하다. 카카오 계정은 여러 개 만들 수 있고 구글 애드센스를 위해 신규 계정을 만들어 가입했다.
T스토리에 로그인하면 오른쪽 상단의 메뉴가 ‘시작’에서 ‘T’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내 블로그는 ‘T’를 클릭해 들어가면 된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
구글에서 ‘구글 애드센스’ 검색 후 클릭하면 구글 계정 선택이 나오고, 구글 계정이 없는 분들은 신규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게 되면 1차적으로 자신의 정보를 작성해야 한다. 내 사이트에는 ‘티스토리 주소’를 기입하고 국가를 선택하면 된다. 자신의 사이트가 없다면 아직 사이트가 없습니다를 선택한 뒤 사이트를 등록하면 된다.
그 다음 왼쪽 지급을 클릭한 후 우편을 받을 수 있는 주소를 정확히 기입해야 한다.
오른쪽 사이트는 애드센스에 나티스도리 접속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의 티스토리를 만든 후 애드센스 사이트에 연결해야 한다.
시작을 클릭하고 검토요청을 클릭하면 T-Story가 연결된다.
아울러 자신의 T스토리에서 애드센스가 연동돼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자신의 T스토리 메뉴에서 ‘관리’를 선택하면 왼쪽에 상세 메뉴가 나온다. 왼쪽 메뉴 중 ‘애드센스 관리’를 클릭하면 구글의 애드센스 연동을 확인할 수 있고 애드센스 승인 후 자신의 수익을 확인할 수 있다.두 항목을 완료한 후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변경되며, 문구도 ‘사이트 광고 게재 여부 검토 중’으로 변경된다. 현재 가입한지 1주일이 되었고 애드센스 승인 요청 후 2주 이상 소요되어 티스토리 글을 쓰면서 기다리고 있다.#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자동부업 #광고수입 #신규가입 #애드고시 #애드센스공략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