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시켜먹었던 책도시락.본 도시락에는 도시락 메뉴가 워낙 많은 편이라 항상 새로운 메뉴를 접할 수 있어 좋다.이번에 주문해 본 메뉴는 ‘곤드레밥 소불고기한상’ 수프가 포함된 ‘한상’ 메뉴인데 보통 나오는 흑미밥 대신 곤드레밥이 포함돼 있는 게 포인트다.평소 곤드레밥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곤드레밥 도시락은 처음이라 기대 반, 의심 반으로 주문.
본도시락 대구엑스코점 대구광역시 북구 유통단지로8길 76 2층 본도시락

전화번호 : 053-382-4281 영업시간 : 월~토 10:00~20:00
예쁘게 포장되어 온 본 도시락.본 도시락을 한 번 먹으면 플라스틱 쓰레기가 너무 많이 나와 양심에 찔렸는데 자세히 안내문을 읽어보니 일반 플라스틱 용기 대비 플라스틱 무게를 대폭 줄인 용기라고 한다.좋은데 그래도 생분해 플라스틱이 빨리 대중화됐으면 좋겠어.

뚜껑 오픈! 반찬이나 미역국은 다른 한상도시락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메인반찬과 곤드레밥이 특색이다.
곤드레밥도시락은 상상도 못했던 메뉴인데 이게 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든다.정말 곤드레가 많이 섞인 곤드레밥. 그냥 밥에 곤드레 향이 은은하게 배어 있다기보다는 그냥 곤드레랑 밥이 섞인 느낌?이 강하고 조금 아쉬웠지만 도시락에서 이런 퀄리티가 나온다는 것만으로도 감회가 새롭다.

변함없는 반찬과 미역국.
메인 메뉴는 역시 3가지.도시락 이름이 ‘곤드레밥 소불고기 한 상’이었고, 소불고기 외에 다른 메인 메뉴 두 가지는 무엇일까 궁금했는데 두부조림과 군만두였다.

소불고기는 여느 때처럼 냄새가 나지 않고 맛있었고 두부는 수분기를 가볍게 날린 타입으로 조금 맵고 곤드레밥과 잘 어울렸다.만두는 내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라 아주 잘 먹어.식당에서 곤드레밥 정식을 안 먹은 지 오래됐는데 도시락에서 오랜만에 곤드레 향이라도 맡은 날.재주문 의사는 별로 없지만 그래도 나쁜 선택지는 아닌 것 같다.본 도시락으로 곤드레밥과 소고기 불고기를 주문할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 한번쯤 드셔보셔도 나쁘지 않아요~~
